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신상

대충 감으로 뽑은 이로운몰 베스트셀러 10선

2009년이 다 가고 있습니다.
정말 연말이네요.

여기저기서 한 해를 결산하는 베스트 10을 뽑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차트를 볼 때마다 어떤 기준과 근거로 뽑는 걸까 궁금하기도 했어요.
정식으로 하자면 데이터를 돌려봐야겠습니다만, 매월 정산을 하니까^^ 그걸 토대로 대충 감으로 이로운몰 베스트셀러 10개 상품을 뽑아보았습니다. 물론 순서가 확실친 않아서 무순으로 10개를 뽑았습니다.

2009년 한 해동안 가장 사랑받은 이로운몰 상품 중 첫번째는 셈크래프트 비누들입니다.
셈크래프트의 감동적인 사연이 머니투데이 기사로 나가고, 이 기사가 또 다음 메인에 걸리면서 셈크래프트 홈페이지는 물론 이로운몰 사이트도 폭주해 잠시 다운되는 사태까지 갔었지요. 이를 계기로 아침마당에도 채수선,손승렬 대표가 동반 출연하기도 했고요. 그래서 한동안 '아침마당에 나온 그 비누' 맞나요? 라는 회원 여러분의 문의를 받았답니다.
셈 비누가 매체의 힘을 빌긴 했지만 그 품질 때문에 지금까지 사랑받고 있어요.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씻어주는 천연비누의 촉촉함이 힘을 발휘했지요. 또 사용하신 분들 사이에서 '발모 부작용'이 알려지면서 더욱 사랑받고 있습니다.(연말을 맞아 이로운몰에서 20% 할인도 하고 있어요)

두번째로는 할머니 파티시에들이 정성껏 만든 경주시니어클럽의 서라벌찰보리빵입니다.
무농약 찰보리에 경주 인근에서 재배한 국산팥으로 정성껏 만든 맛있는 찰보리빵, 경주지역 어떤 찰보리빵과 맛을 경쟁해도 자신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일단 맛을 본 분들은 거의 100% 재구매를 하셔요. 달큰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일품이거든요. 선물용으로도 좋고 간식용으로도 좋고 식사대용으로도 좋답니다. 어버이날 스승의날엔 찰보리빵+비누꽃세트로 엄청난 히트를 치기도 했지요.

세번째로는 친환경 세제 에코팜을 들 수 있겠어요. 이로운몰의 첫 PB상품이죠. 회원들의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세제답게 세척력이 좋거든요. 그런데다 천연성분을 주로 해서 만들고 합성계면활성제나 합성방부제가 없어 피부에도 자극적이지 않고 물에도 빨리 분해되거든요. 거품이 많이 없는 것도 장점이에요. 확실히 물을 적게 쓰니까요. 드럼세탁기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참 똑똑한 세제라서 기복없이 잘 나갑니다.

네번째로는 로고나아이소이 등 피부에 자극없는 화장품들이죠. 로고나는 독일 BDIH 인증을 받은 천연화장품이고, 아이소이는 몸에 나쁜 화학성분을 넣지 않은 저자극 화장품이랍니다. 차츰차츰 로고나나 아이소이로 화장품을 하나씩 바꿔가는 회원들이 늘고 있어요. 한 번에 다 지르고 싶다는 분들도 많은데^^ 그러면 좋지만 주머니 사정에 맞게 하나씩 하나씩 바꿔가는 걸 추천해드리고 있답니다. 이로운몰에는 여성 회원들이 많아서 그런지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참 높아요. 최근 입점한 에코케어 도 주목을 받고 있죠.

매일 먹을거리 농군마을 상품들은  언제나 완소지요. 회원들이 주문하면 그 때 그 때 장을 봐서 먹을거리를 보내주기에 싱싱하고 무엇보다 맛있답니다. 특히 농군마을에 치즈와 우유는 고소한 맛이 일품이지요. 치즈와 우유는 일주일에 한 번 배송되는데도(신선함을 위해) 기꺼이 기다리는 회원들이 많지요. 이로운몰에는 일주일에 한 번 장을 보는 회원들도 참 많아요.

공정무역커피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죠. 이로운몰에서 첫 구매하는 상품으로 공정무역커피 비율이 높은 편입니다. 아름다운커피 카페티모르/피스커피 행복한나눔의 치아파스커피 까지 종류도 다양하지요. 티백커피를 주문하는 회원들은 아름다운커피를 많이 선택하고, 원두를 주문하는 회원들은 카페티모르 원두를 많이 주문해요. 나는 커피믹스가 좋아, 하시는 분들은 행복한나눔의 따뜻한향기 봉지커피 를 선호하는 것도 참 재밌는 현상이에요. 

요즘 급부상하고 있는 베스트셀러는 케빈즈파이레드스파이스의 오징어불고기 랍니다.  케빈즈파이는 유기농 밀가루에 좋은 재료만 가득 넣어 만든 미국식 파이인데요, 그 맛이 일품이고요, 레드스파이스의 오징어불고기 또한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오징어에 풍부한 양념으로 인기만발이죠.

그 외에도 베스트셀러는 많지만....
오늘은 이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