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신상/커피한잔에 Takeout하는 세계

연회 매진! 2010년 1월 커피강좌 신청하세요!

2009년 10월에 처음 열렸던 이로운몰-카페티모르 커피강좌가 벌써 네 번째를 맞았습니다. 10월 커피강좌 후 입소문이 퍼져 11월과 그 바쁜 12월에도 전석 매진되었답니다.  

2010년 1월 커피강좌는 1월 21일(목) 오후 7시에 카페티모르 이대점에서 열립니다.
집중적인 강의를 위해 딱 10명으로 한정합니다.

관심 있는 분 신청해주세요!
신청하러 가기

커피강좌에 참석한 회원의 참고할만한 후기 : http://highfive.tistory.com/90

커피강좌에 참석한 회원들의 이로운몰 내 후기는 다음과 같아요.

지난 달에 강좌 들었던 수강생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수강료가 전혀 아깝지 않은, 아니 수강료를 더 내야 한다고 생각되는 강좌에요.
다른 핸드드립 강좌를 따로 들어보지 않아서 비교할 수는 없지만, 카페티모르 측에서 보여준 성의만 생각하면 단연코 감동입니다.
저희를 위해서 새로 구입하셨다는 망이랑 주전자랑 하다못해 부루스타까지!
짧은 시간 내에 무리할 정도로 많은 것을 다 알려주시고자 하는 열정과, 오손도손 처음 만난 사람들 같지 않게 편안하게 묻고 답하는 분위기를 생각하면 지금도 기분이 흐뭇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동안 제가 했다고 생각한 드립이, 완전 엉망이었음을 시인하는 계기가 되었고, 어렴풋이 그려만 보던 공정무역의 순환과 나눔의 청사진이 그려져서 또 좋은 시간이었어요.
품절이라고 기 죽지 마시고 다음 기회에도 또 많은 분들이 도전하셔서 공짜나 마찬가지로 떨어지는 혜택, 듬뿍 받으시길 ~ ^-^
     - harin2

핸드드립에 대해 전혀 모르고 덜컥 신청했습니다.
물론 2~3간 안에 자세한 내용을 다 배울 수 없지만 그동안 커피전문점에서, 또는 인스턴트커피를 사드셨던 분들은 어떻게 커피가 만들어지는지, 또 어떤 커피가 신선한지 커피가 만들어지기까지 과정을 쭉 훑어볼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임에도 알차게 진행됩니다.
처음 직접 커피 원두를 골라내고 이걸 로스팅한 다음 갈아서 커피를 내려서 먹을 수 있어요.
끝나고 나선 자기가 골라내고 구운 커피콩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로스팅하는 시간, 방법 등에 따라서 커피원두 색깔, 맛,향도 다르고 기름기가 살짝 돌고 안돌고 차이가 나는게 신기하더군요.
수업 후에는 따로 카페에서 로스팅한 커피원두를 따로 줍니다.
제가 로스팅한것과 비교해볼 수 있죠.
아, 내가 로스팅해서 갈아만든 커피를 마셔보는 것도 신기하고 색다른 경험입니다. 옆 사람과 커피맛이 어떻게 다른지 돌려 마셔볼 수도 있고요.
여튼, 하루안에 핸드드립커피를 경험해보실 분들은 신청하세요 ~ ^^  - iwtb84
 


이로운몰-카페티모르 1월 21일 커피강좌 안내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로운몰-카페티모르 1월 커피클래스에 이로운몰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커피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방법, 카페티모르에서 집중적으로 알려드립니다!

핸드드립 방법부터 로스팅까지 두 시간의 집중 강의 및 실습을 통해 빠르고 효과적으로 커피를 손쉽게 즐기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카페티모르 전문 바리스타에게 핸드드립 방법도 배우고, 로스팅도 직접 해볼 수 있답니다!

카페티모르가 수강료라는 명목으로 1만2000원을 받긴 합니다만, 사실은 실습 재료비랍니다.^^

우선 로스팅용 생두를 100그램 정도 드려요. 결점두를 골라내고 로스팅하시고 핸드드립해서 시음하시고 남은 원두를 각자가 가져가십니다. 자신이 직접 로스팅한 원두, 듣기만 해도 멋지죠? 

실습을 마친 후에는 카페티모르 전문가가 로스팅한 원두 홀빈 100그램을 따로 더 드립니다. 자신이 로스팅한 원두와 맛도 비교해보시고, 카페티모르 원두의 풍부한 맛을 즐기시라고요.

지난 3번의 강좌에 참여했던 이로운몰 회원들은 정말로 멋진 시간을 가졌다고 모두 좋아하셨어요.

사실은 공짜 수업이나 마찬가지죠!

바야흐로, 커피의 계절!

커피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고, 커피를 좀 더 온전히 즐기고 싶은 이로운몰 회원이라면 신청해주세요!

*수강일시 : 2010년 1월 21일 목요일 오후 7시~9시

*수강처 : 2호선 이대역 근처 카페티모르(하단 약도 참조)

*수강인원 : 10명

*수강방법 : 이 상품을 결제하신 후 해당일시에 해당장소에 가셔서 성함을 말씀하시면 됩니다. 결제한 순서대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주문시 배송정보를 주문자 정보와 동일하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별도의 수강권을 보내드리는 건 아닙니다. 이로운몰 회원들에게 골고루 혜택을 드리기 위해 1인당 최대구매수량을 2로(2만원) 제한했습니다. 이 점 이해해주세요. 친구와 함께 듣고 싶은 분이라면 구매수량을 2로 하시고, 다른 회원님들은 구매수량을 1로 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내용

1. 공정무역 커피 소개 _ 동티모르와 YMCA의 공정무역 관련 동영상 상영(10분)

2. 동티모르 생두 소개 _ 생두의 특징 및 성분 설명 (10분)

3. 자가 로스팅 시범 및 실연 _ 수망을 통한 자가 로스팅 시범 및 실연(40분)

4. 핸드드립 시범 _ 핸드드립 방법 시범 및 설명(20분)

5. 컵핑 테스트 _ 각자 배전한 커피를 핸드드립을 통해 맛을 확인하는 작업(20분)

6. 질의 응답 및 마무리(20분)

* 선착순입니다. 수강권을 구매한 분이 10명이 되면 제품은 자동적으로 판매완료됩니다.

* 시간과 장소를 잘 확인하시고, 일정을 확인하신 후 결제를 부탁드립니다. 인원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꼭 오실 분만 결제해주세요. 일반 상품이 아니어서 환불이 안 됩니다. 신청하셨다가 갑작스런 사정으로 못 오시게 된다면 커피에 관심 있는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하세요! 수강인원이 다 차지 않으면 카페티모르에 너무 많은 부담을 주게 됩니다.

*이로운몰 회원들께 혜택을 드리기 위한 이로운몰 회원 전용 상품입니다. 비회원이라면 회원가입 후 결제해주세요. 비회원의 경우 수강권을 제하셔도 이로운몰에서 임의로 결제 취소를 하는 점, 이해해주십시오. 1인 2회 이상 구매시에도 그 이상 구매금액에 대해선 임의로 결제 취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