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신상/신상에 이로운 소식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을 찾아보아요~

22일 소비자 고발 보셨어요?

가짜 친환경 농산물이 버젓이 진짜인 양 유통되고 있다는 사실에 두루두루도 엄청~ 놀랐답니다.

친환경 인증 마크를 스티커 한장으로 밖에 여기지 않는 도매업체도 있었고,
친환경 생산자의 인증번호를 도용해 인터넷으로 파는 곳도 있었습니다.

본인의 인증 번호를 도용당한 농민이 "꼭 좀 잡아달라"고 했던 말이 가슴에 와 닿는데요.

모두 자식 키우는 누군가의 어머니, 아버지일 텐데, 그렇게 거짓된 먹거리를 유통하고 싶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친환경농산물에게 돌아갈 피해도 걱정이 되구요.
친환경 농산물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이 정말 엄격하게 관리를 해야 겠어요.

도대체 소비자는 어디를 믿고 사야 할까요?

이로운몰은 그런 소비자의 마음으로 공급사 한곳 한곳 검증해서 입점하고 있답니다.
인증서도 하나하나 확인하고, 생산현장도 직접 방문해서 실사도 하고요.

정직한 유통업체인 농군마을, 토종유기농매실을 재배하는 송광매원, 유기농옥수수 재배에 성공한 동수농원. 유기농 표고버섯농장인 현재농원, 250여 농가가 만든 농업회사 광복농산까지.

모두 믿을 수 있는 업체인거죠. 농군마을은 유통업체지만, 송광매원이나 동수농산 등 다른 곳은 직접 산지에서 보내는 먹을거리도 많으니 안심이에요.

가나안 농군학교의 유통사업단답게 농군마을은 농민이 살고, 소비자가 안심할 수 있는 유통업체랍니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물품창고도 분류를 잘 해놓았어요.

농군마을 업체선정 뒷이야기를 보면,
"국내 친환경농업육성법에 의해 친환경농산물로 인증을 받은 품목 및 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IFOAM)에서 제시하는 기준에 적합하게 생산, 제조된 품목 중에서 서류심사, 현장실사, 샘플분석 등 까다로운 농군마을의 품질관리기준을 통과한 상품만을 엄선하여 유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품담당  MD이신 이승우 매니저님은 창고를 직접 보고 오셨는데요.
"IFOAM 인증 유통업체답게 청결하고 철저한 관리를 하고 있었다"고 하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농군마을 물류센터 사진이에요. 청결하죠?

광복농산은 ISO 9001:2000, HACCP 인증, GAP(우수농산물인증), IFOAM(국제유기농연맹) 인증 등을 획득하고 계약재배를 통해 원곡을 수매해 도정에서 포장까지 직접 관리하고 있어요.

송광매원은 유기농 토종매실을 직접 재배해 매실음료 가공품, 매실농축액, 매실고추장 등을 직접 만들어 판매하고 있구요.

진딧물과 병충해때문에 유기재배가 어려운 옥수수. 동수농원은 직접 만든 한방퇴비와 액비로 유기농옥수수 재배에 성공했어요. 이로운몰이 유기농옥수수를 판다니 뿌듯해요~^^

현재농원은 경북 영주에 위치한 유기농 표고버섯 농장으로, 10여 개의 천연 분말 제품을 생산하고 있고 '아시맛'이라는 브랜드로 천연 조미료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어요.

음~ 정리하다보니, 이로운몰에 은근히 안전먹거리를 공급해주고 있는 곳들이 많네요.^-^

주말마다 우리 아들이랑 저랑 보는 '모여라 꿈동산'이란 프로그램이 있어요. 거기에 보면 '꿈동산'에 사는 '꾸러기 친구'들이 어려움에 처하면 "번개맨!!"을 외친답니다.
정말 번개맨이 나타나서 친환경 인증마크를 도용하고, 일반 농산물을 친환경 농산물로 속여 파는 나쁜 유통업자들을 혼내줬으면 좋겠어요.

그래도 아직은 믿을 수 있는 업체들이 많아 '다행이다' 싶기도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