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신상/요리조리 맛있는삶

재료도 김치도 모두 유기농~

상차림에 항상 빠지지 않는 김치.
하지만 많은 엄마들이 김치를 담그지 못하잖아요.
저도 결혼한지 만 3년이 다 되어가고 있지만, 김치류는 아예 도전조차 못하고 있어요.
(때가 되면 도전을 해보고 싶은 생각은 있지만, 아직 기회를 못잡았어요)
그래서, 시댁이나 친정에서 김장할 때 잔뜩 얻어와 일년치를 먹거나 조금 모자라면 사먹거나 하는데요.
사먹을 때는 꼭 중국산 김치가 아니라는 것을 확인해봐요.

그러던 와중에, 이로운몰에서 반가운 소식이 들리네요.
지금 오가원 유기농 김치를 입점기념으로 10%할인을 한대요.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김치를 찾으시는 분이나 유기농 먹거리를 지향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일 듯 해요.
포기김치는 840g부터 판매하는데, 그 정도면 배추 반포기 정도라고 할 수 있을 듯해요.
오가원 유기재배한 배추는 일반배추보다 섬유질이 강해서 절임부터 다르고, 화학조미료를 쓰지 않기 위해 다시마, 해물의 깊은 맛과 풍미를 위해 찹쌀풀을 쓰고 있다고 해요.

오가원은 농산물 재료를 만드는 곳이 어딘지, 누가 만드는지 유기인증번호까지 상세하게 적고 있어, 정말 확실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기김치는 기본적으로 가정마다 해먹는 방법으로 만들어진 김치예요.
배추와 무를 주재료로 해서, 파, 마늘, 고추가루, 새우젓, 멸치젓, 해물류를 합해 발효한 김치이지요.

맛김치는 염도를 낮추어 살짝 절여 만들었대요. 아삭아삭하게 씹히는 맛이 좋은 맛김치는 바쁜 주부들이 사계절 내내 맛있게 꺼내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해요.

매운 것을 잘 못먹는 어린이나 노인분들은 백김치가 어떨까요.
유기농 배추맛이 그대로 느껴지고 양념맛이 담백하다고 하네요. 젓갈류가 안들어가서 젓갈맛을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저염의 시원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유기농 무를 사용해서 만든 아삭아삭한 깍두기.
전 어릴 때부터 배추김치보다 깍두기를 더 좋아했는데..유기농 깍두기의 맛은 어떨까요.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