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지구인/세상엔 이런 일이

칼국수에서도 이런일이...

조금 조용하다 싶더니 이번에는 칼국수에서 문제가 터졌네요.
공업용에탄올로 소면과 칼국수 면을 제조해 물의를 일으킨 업체가 오늘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공업용 에탄올은 석유를 증류해서 얻어진 물질로 페인트, 도료, 잉크, 화학제품에 주로 사용되면 벤젠, 아세트알데히드 등 위해 물질이 잔류하고 있어 장기간 다량 섭취하면 건강을 해치는 물질이에요.

원래는 식품용 발효 주정을 사용해야 하는데 값이 싸다는 이유로 공업용에 쓰이는 재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도대체 이런 업체 종사자들은 자식도 없는지... 아니면 회사 슬로건이 " 내 가족만 안 먹으면 된다" 라는 구호 아래 만들고 있는지! 도대체 어이가 없네요.

더욱 날 화나게 하는 건!!!  어제 입맛이 없어 칼국수를 사 먹었다는 것 TT


시중에 유통된 것들이 수거되기 전까지 밥보다 면류를 좋아하는 저는 이걸로 버티렵니다.
유기농 밀가루 한포, 백밀국수 2개, 쌀소면1개, 녹차소면1개  이 정도만 있으면 충분히 버틸 수 있을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