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신상/어설픈 에코맘 생활분투기

종이 호일 써보니 좋네요~

종이호일을 만드는 자연으로가 드디어 이로운몰에 입점했군요.

알루미늄 호일 사용이 건강에 안 좋다는 이야기들이 전해지면서, 엄마들 사이에서 종이호일이란게 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됐어요.

말로만 듣던 종이호일.
드디어 써 볼 기회가 주어졌네요.^-^
그 기쁨에 또 열심히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실험구이대상은 굴비.
기름을 전혀 안 두르고, 요렇게 프라이팬용 종이호일만 깔고..생선을 구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사진 찍는다고 하니 급칼질하던 우리 신랑. 막상보니..좀 볼품이 없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타고 바닥에 기름기 같은게 보이는데..순수한 생선에서 스며나온 기름이에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기름기 한 없이 노릇노릇하게 맛있게 구워졌어요



써보니, 편리하고 생선구이맛도 훨씬 담백하더군요.
기름 두르고 구워 먹는 것보다 훠~~~얼~~~씬 맛있더군요.
ㅋㅋㅋ. 자주 요렇게 구워먹어야겠어요.

종이호일에 대한 관심이 급 증가하면서, 제품 상세페이지를 열심히 읽어보았어요.
그랬더니, "알루미늄을 섭취할 경우 체내에서 잘 배출되지 않고 뇌에 축적되어 의학계에서는 치매의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대신 친환경 종이호일은 인체에 무해한 규소코팅으로 독일 인증기관에서 인증을 받았다고 하고 미국 FDA 기준에 의거한 검사를 통과한 제품이라고 하네요.

헉 -.-;;
그렇군요. 전 그냥 새로운 것이라 좋고, 신기해서 마냥 더 좋고 그랬는데...
다시 반성 또 반성하면서..새로운 것이라 해도 정보를 알고 사야겠다고 또 다짐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