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신상/신상에 이로운 소식

들어는 보셨나요? 공정무역 초콜릿! _ 아름다운가게 초콜릿 출시~



아름다운커피, 홍차에 이어 름다운 '초코렛'이 나왔어요!
이름을  보아하니 딱! 감이 오시죠?^^

국내에 공정무역을 본격적으로 소개한 아름다운가게가
오~랫동안 준비해 왔던 초콜릿을 드디어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자, 이 녀석의 정체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다구요? 말그대로 '아.름.다.운' 초콜릿이랍니다.^^


아름다운가게의 커피가 '아름다운'이유는, 눈물없는 '공정무역' 커피이기 때문이지요.

공정무역은 '생산자가 일한 만큼의 대가를 받고, 소비자 역시 그 만큼만 지불을 하는, 사실은 아주 상식적인 거래'입니다. 하지만 이 당연한 원칙이 지켜지지 않는게 문제예요.ㅠㅠ 특히 우리가 구매하는 제 3세계 제품 대부분의 경우가 그렇답니다. 제 3세계 나라의 생산자들은 아주 어렵고 힘든 환경에서 말도 안 되는 수준의 대가를 받으면서 일을 하고, 심지어 그 생산자 중에는 어린아이들까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대요.

일한만큼의 정당한 대가가 이들에게 돌아가지 않고, 생산과 무역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익이 누군가에게 부당하게 돌아가는 것이지요. 이러한 무역 구조를 바로 잡아, '공정'하게 생산자와 소비자들을 연결해 주고자 하는 것이 공정무역이랍니다.^^

대표적인 공정무역 제품이 커피와 초콜릿이지요.
이번에 출시한 아름다운 '초코렛'도 바로 공정무역으로 생산한 '착하고 아름다운' 초콜릿이에요.

정직한 거래, 정직한 맛, 정직한 모양!

< 디자인부터 완전 정직한 '초코렛.'>


공정무역 아름다운 '초코렛'은
ONE 아동 노동 No! 카카오 농장 7살 어린이의 손에 낫 대신 연필을 쥐어줍니다.
TWO 맹독성 농약 No! 아마존 정글 야생 동물과 주민들의 보금자리를 지킵니다.
THREE 불공정 거래 No! 저개발국 농민들 주름살이 펴집니다. 미소를 선물합니다.

주원료는 남아메리카의 유기농 카카오 생산자 조합인 페루의 '나랑히요' 조합에서 생산한 카카오. 합성 첨가물 없는, 야생 카카오의 자연의 맛을 담은 다크 초콜릿으로, 시식 평가에서도 좋은 평을 받기도 했대요. 아름다운 '초코렛'은 55%, 75% 두 종류가 있으니, 입맛에 따라 골라드실 수 있어요.

맛있는 초콜릿 먹어서 기분 좋고, 공정무역의 의미를 생각하면 더 기분 좋은 초콜릿이에요.^^

아름다운가게에서는 그 동안 오랫 동안 준비한 만큼,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출시 기념 이벤트! 10개 세트를 구매하시면 초콜릿 1개를 더 준대요!
이런 기회 놓칠 수 없잖아요.^^ 주위에 선물해도 참 좋겠어요.

이제는 생산자들을 울리는 거품 초콜릿 말고, 착한 초콜릿 먹고 '더' 기분 좋아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