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로운생활백서

이로운몰 회원들이 가장 많이하는 질문은?

이로운몰 회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무엇일까요?
"제품이 언제쯤 도착하나요?"
입니다.
이제 그 궁금증을 바로 풀어줄 수 있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남녀탐구생활 버전입니다.

--------------
이로운몰에서 주문을 했어요. 결제도 했어요. 주문이 완료되었다고 문자도 와요.
이제부터 마음이 달뜨기 시작해요. 주문한 상품을 계속 기다릴 수만은 없어요.
그래서 상품이 언제 도착하는지 묻기로 해요.
아, 그런데 오늘 이로운몰 이사라서 전화를 못 받는데요. 이런 짜증면이에요.
왜 내 허락도 안 받고 이사를 가는거야? 하며 투덜거리다 보니 팝업창으로도 공지사항으로도 이사 때문에 12월 4일 12~18시까지 전화를 못 받는다고 되어 있네요. 몇 시간 안 되는데도 엄청 아쉬워요.

아 그런데, 직접 내 상품이 어디에 왔는지 알 수 있대요.
이로운몰에 로그인하고 위쪽 상단에 있는 주문조회를 눌러요. 내가 주문한 내역이 있어요. 원하는 걸 클릭해요. 주문내역에 택배정보가 있어요.
택배송장이 들어 있으면 일단 물건을 출발한 거래요. 옆에 있는 [배송추적]을 누르면 내 물건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 실시간으로 떠요. 오, 오늘 우리 집 구역의 택배 아저씨가 상품을 갖고 출발을 했대요. 그럼 오늘 오겠어요.

알고봤더니 이로운몰로 전화해서 물어도 송장번호 추적해서 알려주는 거래요.
이제 괜히 전화할 필요 없겠어요.

택배 번호가 없는 건 아직 상품이 택배차에 몸을 싣지 못했다는 거예요.
그럴 경우 다음날 조회해보면 된대요.

간혹 토요일 밤에 주문하고 월요일에 상품 도착 안한다고 하는 분도 있다는데 그건 내가 생각해도 좀 아니예요.  내가 쉬는 날은 남들도 쉬지 않겠어요. 이로운몰 공급사도 택배사도 일요일은 쉬어요. 더군다나 신선식품의 경우 휴일이 끼었을 땐 절대 보내지 않으니 괜히 기다리지 말아야 해요.

이상 이로운탐구생활.. 내 상품 어디까지 왔나 편이었어요.